학부장 인사

학부장 인사

사진과 영상, 둘 다 잡는다!!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
School of Photography & Videography


경일대 사진영상학부를 찾아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1839년 사진 기술이 세상에 발표되면서 시작된 사진의 세계는 1895년 영상 기술이 발명되면서 영상의 세계와 함께 수백 년간을 공존, 발전해 왔습니다.

연속 촬영 된 사진을 1초에 수 십장 보이게 하면 바로 영상이 되므로 사진과 영상은 뗄 수 없는 관계의 학문입니다. 사진과 영상의 기술을 활용하여 무한한 컨텐츠 제작을 배울 수 있는 곳이 바로 경일대 사진영상학부입니다.
이제 사진만으로는 프로의 현장에서는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사진과 영상 2가지의 테크닉을 모두 섭렵해야지만 시대가 부르는 스페셜리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경일대 사진영상학부는 바로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는 국내 유일한 학과입니다!

1988년에 개교한 본 학부는 사진을 바탕으로 처음 시작하여 수백 명의 유명 사진 스페셜리스트를 배출하고 있으며 이미 2001년부터 영상제작, 영상촬영 전공과 CF, 뮤직비디오 현장 경험을 가진 유수한 교수진을 통해 수백 명의 영상제작 분야의 스페셜리스트 동문을 배출하였습니다.
2015년 이후 패션영상, 프로덕트 영상 등 사진과 접목된 영상의 수요가 급증하게 되면서 사진과 영상을 동시에 제작할 수 있는 전문가가
더 많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에 경일대 사진영상학부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사진과 영상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국내 유일한 학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본 학부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사진과 영상, 그리고 영상의 또 다른 영역인 방송 영상까지 확장한 커리큘럼으로 구축된 심화 교육 과정을 통하여
사진, 영상 더블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는 것이 교육의 목표입니다.

사진과 영상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할까 고민하는 전국의 학생 여러분! 경일대로 오십시오!
여러분의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 드릴 것입니다!

사진영상학부장 이재욱

이재욱학부장님.jpg